[7월-Spark Story] 국방 START-UP 챌린지 - 영광의 TOP4 소개 27 2017.08.30

 

 

국방 START-UP 챌린지 - 영광의 TOP4

 

 

지금 대한민국은 창업자들의 뜨거운 열기로 후끈 달아올라있습니다.

 

성공잠재력을 가진 예비 창업자를 발굴, 육성하고 전국적인 창업 열기 확산을 위해 진행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창업 경연 무대인 '도전! K-스타트업2016'

 

이 대회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는데요, 이 대회에 참가하는 수많은 참가자 중 군복을 입은 팀들이 유독 눈에 띄었습니다.

 

바로 '국방 START-UP 챌린지'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둔 '군인'들입니다.

 

범부처통합경진대회인 '도전! K-스타트업2016' 본선에 오른 100개 팀 중 국방부는 10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고, 40명이 겨루는 2차 본선에 '절절포', '통하라', '포스타', '세이프' 4개 팀이 선발되며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.


 

 

절절포 - 배의 석세포를 활용한 친환경 치약

통하라 - 근전도 컨트롤러를 이용한 수화번역시스템

포스타 - 위생적으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믹스스틱

세이프 - 음성과 레이저점열방식의 화재 대피 시스템​

 

다양하고 참신한 군인들의 아이디어는 제한된 여건 속에서 열정과 의지로 이루어낸 결과이기에 그 어느 팀보다 더욱 의미가 값져 보였습니다.

 

프로그램에 참여한 장병들은 ‘창업이란 내게 가슴 떨리는 말이다. 군에 오며 열정들을 덮었는데,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 한 번 불을 지피는 계기가 되어 열심히 하겠다', '군인의 신분으로 창업경진대회에 출전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’며 창업에 대한 의지와 열정을 다시한 번 밝혀주었습니다.


이번 '국방 START-UP 챌린지'가 청년창업교육을 통해 장병들의 복무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개최되었던 만큼, 군인을 위한 이런 창업대회가 기존의 경직된 군 문화에서 새로운 군 문화로 바뀌어나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줄 큰 계기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.

한편 총 10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는‘도전! K-스타트업2016’은 6월 26일 첫 방송되어 오는 7월 31일 6부작이 방송될 예정입니다.

현재, '절절포'는 '도전!K-스타트업2016'에 결승팀으로 진출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듭 써내려가고 있는데요,
과연 '절절포'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어디까지 좋은 성적을 거둘지 모두 함께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. 

 

스파크는
미션
함께하는 사람들
CI
스파크 히스토리
후원 및 제휴
공지 및 공고
스파크피플 모임
가입문의
스파크 포럼
포럼 소개
이달의 포럼 안내
지난 포럼 보기
포럼 발표 신청
포럼 연혁
활동 소개
현재 진행 중
지난 활동들
스파크 뉴스
입법 플랫폼
국회포럼
Issue & Opinion
소셜이노베이터